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 네이버, 사람인, 인크르투 비교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회사나 공적인 곳에서 문서나 문자를 작성할 때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 맞춤법과 띄어쓰기입니다. 한글이 어려운 건 맞지만 띄어쓰기와 맞춤법 틀린 걸 보면 약간 갸우뚱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사이트로 네이버, 사람인이 있는데요. 인크루트는 맞춤법 검사기와 글자 수 세기를 동시에 지원해 줍니다. 아래에서 사이트별 주소와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아마 가장 쉽게 접하는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일 겁니다. 네이버 검사기의 아쉬운 점은 글자 수를 300자까지만 지원합니다. 이게 생각보다 불편한 게 짧은 단문은 상관이 없는데 장문일 경우 눈대중으로 글을 잘라서 여러 번 검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검사기는 맞춤법, 표준어의심, 띄어쓰기 통계적교정을 지원합니다.

 

사람인

 

사람인은 최대 4,000자 까지 검사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취준생들의 자기소개서를 검사해주기 때문에 많은 글자수를 지원해주는 것 같습니다.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사람인 검사기는 우측에 오류를 보여주고 필요한 부분만 수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물론 일괄 수정을 눌러 모든 오류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인크루트

 

인크루트는 무려 15,000자를 지원합니다. 사람 인보다도 더 많은 글자 수를 지원하는데요. 장문을 넘어서 문서까지 가능할 정도입니다.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인크루트도 사람인과 마찬가지로 우측에 검사 결과를 보여줘 오류를 선택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선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3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짧고 빠르게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를 하려면 네이버를, 장문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가 필요하면 사람인이나 인크루트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평가해 주세요!

별점을 남겨주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