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바야흐로 우리는 현재 AI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AI는 걸음마 수준도 안될 만큼 아마 미래에는 지금보다 상상할 수 없는 AI 시대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AI 관련 프로그램들은 엄청 많습니다. 하지만 거의 원조 격인 챗 GPT에서 파생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챗 GPT를 이용해 기능을 추가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시킨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챗 gpt와는 다르게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AI 기능입니다. 만약 이미지가 필요한 상황에서 원하는 사진이 없고 그림을 그릴 능력과 상황이 안된다면 열심히 구글링을 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프롬프트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AI가 그렇듯 프롬프트가 가장 중요합니다. 프롬프트가 정확하고 AI가 알아들을 수 있어야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사용 방법과 프롬프트 팁, 예시 그리고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사용 방법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검색창이 보이고 검색창 옆에 번개 표시가 보입니다. 이 번개 표시가 ‘부스트’라는 것인데 매일 15개의 부스트가 갱신됩니다. 15개를 모두 소진해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이미지 생성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이미지의 명령어를 입력하겠습니다. 이미지 크리에이터나 챗 gpt는 모두 기본 언어가 영어이기 때문에 가급적 영어로 명령어를 작성해 줍니다. 영어를 못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번역기를 사용해서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현재 작성하고 있는 포스팅을 기준으로 명령어를 작성하여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그럴싸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원하는 결과물을 클릭하면 공유, 저장,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필요하신거 클릭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롬프트(명령어) 팁
앞서 설명했듯이 프롬프트는 영어로 작성해야 AI가 잘 알아듣습니다. 빙에서 제시하는 좋은 템플릿은 ‘형용사’ + ‘명사’ + ‘동사’ + ‘이미지 스타일’입니다.
위와 같은 이미지를 만든다고 했을 때 ‘An endless library with books that float to readers on command, overseen by a robotic librarian’라고 작성하면 됩니다. 아래에 예시 몇가지를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A nature reserve showing an elephant, zebra, and lion made of origami paper that have come to life
City skyline at night, with a large illuminated and a river sparkling below
이런식으로 프롬프트(명령어)를 작성하여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작권(소유권)
이 부분이 좀 애매합니다. 내가 만들 프롬프트(명령어)를 이용하여 만든 결과물인데 다른면에서 보면 내가 만들게 아니고 AI가 만들었으니 어떻게 보면 내가 만든게 아니고, 참 애매합니다. 이럴땐 약관을 보는게 가장 정확하고 좋습니다.
소유권에 대한 내용이 애매한데 결국 이 이미지를 사용하여 상업적으로 사용은 힘들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보는 시각에 따라 조금은 다를 수 있어 약관을 꼭 확인해보시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